오늘 기다리다 못해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에서 웹페이지 수집 요청을 시도 하고 말았다 여태 까지 쓴 글들이 더 이상 노출이 안될까봐서 유혹을 못 넘기도 말았다 원래는 기다리려고 했지만 쥐구멍에 글들을 보내기 싫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 등록후에 일주일만에 GG를 선언했다 검색 누락있기 보다는 네이버 검색 로직에 문제나 티스토리에 장애,오류 문제인것 같다 rss등록과 사이트맵 제출은 물론 여러가지 seo 최적화는 다 했다

웹 페이지 수집이란 포스팅된 글들을 검색 반영이 되게 하는 수단이다 포스팅 주소만 넣으면 된다 문자로된 주소라면 티스토리주소/12 이렇게 된다 끝 숫자 번호만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수집 요청완료가 되고 수집성공이 된다 수집 실패 없이 잘 된것 같다



여태까지 쓴 글 모두 수집 요청 한 결과 20건이 넘었다 이렇게 되어도 문제다 1단계 과정이 끝났지만 색인이 되는 2단계의 초조함이 있다 색인은 네이버 검색 로봇에 의해서 판단 된다 얼마나 글을 잘 썼는가? 질을 선택 하는 과정 이다 많은 글들을 수집해가도 색인화가 안된다면은 검색 반영은 탈락 이다 물론 다 안되는것 아니겠지만 몇개의 글들은 그럴것이다

마지막 문제는 허구헌날 글을 쓰고 웹페이지 수집을 해야만 한다는 끔찍한 생각을 해본다 원래는 글을 쓰고 발행 하면은 30분이나 1시간 3시간 또는 24시간후에 네이버에 글이 노출이 되었다

지금은 무슨 문제가 있는것 같다 그 이유는 아무도 모른다 네이버 직원만 알겠지....




혹시나 하고 사이트 간단 체크를 해봤다

사이트제목,설명문,로봇 차단 여부등 블로그가 최적화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과정 이다


실시간 조회 결과 아무 문제도 되지 않았다 역시나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 장애로 판단 해본다




하루 빨리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 정상화를 기대해보면 오늘도 계속 글을 써본다....


댓글쓰고 공감버튼 누르고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Posted by 비가옵니다.
,